이 한마디로 표현한다... 넘사벽

게시일 2021. 01. 16.
조회수 826 871
360

타 작품의 만화를 원펀맨의 "재해레벨"로 측정하는 컨텐츠의 영상입니다

조탁구TV
댓글  
  • 조탁구TV

    조탁구TV

    개월 전

    4:54 이 부분에 오류가 있습니다. 반대로 적어버렸습니다. 밖에서는 하루가 안에서는 1년이 맞습니다.

    • 강태용

      강태용

      15 시간 전

      베지트도 전투력을 950억을 95억으로 잘못 적으신거 같으유

    • 장민재

      장민재

      3 일 전

      @박희준 그건 시간이 365배 아님?

    • 박희준

      박희준

      3 일 전

      그럼 밖에서 1년이면 안에서는 365년일까?

    • 장민재

      장민재

      5 일 전

      @사연이와로블록스 ㄹㅇ ㅋㅋㅋㅋ

    • 사연이와로블록스

      사연이와로블록스

      5 일 전

      @장민재 100조는 갓오공보다 약함

  • 닉네임

    닉네임

    5 시간 전

  • 즌스

    즌스

    9 시간 전

    9:59 영좋지 않은 곳이.....

    • 지나가는행인

      지나가는행인

      4 시간 전

      Aㅏ...

  • 아하

    아하

    12 시간 전

    저쯤되면.. 재채기만해도 태양계가 날라가야되는거 아니냐고ㅋㅋ 손 조금만 움직여도 지구따위는 콩가루되야하는데 수치 조정을 잘했어야했는데..

  • 전왕

    전왕

    13 시간 전

    내가 최고인거야?~~ 그런거야?~~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시간 전

      아닙니다 마블DC축에는 당신은. 개ㅈ밥이죠.

  • 현탑게임

    현탑게임

    일 전

    9:00

  • 잉크버닝

    잉크버닝

    일 전

    9:35 95억에서 4750억..?

    • 조아메카

      조아메카

      6 시간 전

      ×50이라서

    • 하하호호기재TV

      하하호호기재TV

      11 시간 전

      초사이어인은 전투력 50배 상승됨

  • 레오의 즐거운게임세상

    레오의 즐거운게임세상

    일 전

    근데 사이타마가 전력펀치한방이면 우주전체를 파괴할수있고 사이타마가 만약 지구인이아닌 초사이어인이였다면 골든프리져의 몇천배아니 몇 억배가날수도있을것같고.

    • 박세기

      박세기

      21 시간 전

      원펀맨 공식에서 전력펀치가 안 나온 시점에서 우주를 파괴가 가능한지 말하는건 실없는 추측이며 다른 사람들이 봤을때도 그냥 억측이고 단순히 원펀맨 표지에서 지구 파괴장면이 나왔지 그게 전력인지 진심인지 아무것도 모름

  • 최시영

    최시영

    일 전

    ㅋㅋㅋ 진짜 성의가 없는게 머리카락 색갈 바뀌고 이름 쪼금 봐끼는게 다임

  • 최시영

    최시영

    일 전

    비루스랑 초싸이언 갓이랑 부딧치면 우주가 사라진다는데 지금까지는 싸운건 뭐임 주먹 맞아서 날라가면 은하정도는 뿌셔야지 한 행성의 작은 돌이 뿌셔져

    • sh g

      sh g

      7 시간 전

      그때는 오공이 갓의 힘을 조절못하니까 충격파가 퍼져나간거고 지금은 조절되니까 힘을 집중시키는거임

  • 쇼클라

    쇼클라

    일 전

    배지트가 95억이 만나

  • 김병헌

    김병헌

    일 전

    내가 드래곤볼을 안보는이유

  • 잘생긴맹꽁이

    잘생긴맹꽁이

    일 전

    저것때문에 드래곤볼이 재밌음

  • 어카유튜브

    어카유튜브

    일 전

    손오공도 엄마는 못막음

  • 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

    일 전

    5:09 곤충형 긴조인간

  • 박민규

    박민규

    2 일 전

    그냥 오공이가 땅콩 한대 지면에 때리면 지구 부서짐 ㅇㅇ

  • 푸리링

    푸리링

    2 일 전

    3:29

  • 군 침 이싸 악 도노

    군 침 이싸 악 도노

    2 일 전

    근데


    또오오오!!!

  • 씹덕보틀 Otaku Bottle

    씹덕보틀 Otaku Bottle

    2 일 전

    드래곤볼 엄청난 명작인줄 알았는데
    개막장 애니였구먼

    • 박세기

      박세기

      21 시간 전

      저때 당시에는 내용이 참신하면서 아무도 시도한 적 없는 이야기임 파워인플레 자체도 드래곤볼땜에 많이 생겼고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2 일 전

      뭐 드볼이길 세계관은 흔치않다고 보시면 됨.

  • 스파체술계토도리

    스파체술계토도리

    2 일 전

    내가 탈모에 걸린 이유은 강해진다는 뜻인가?

  • 정륜

    정륜

    2 일 전

    쿠스오랑 손오공 비교도 해주세요 그냥 재미로

  • G.C Jin

    G.C Jin

    2 일 전

    근데 드래곤볼 만화는 어린 시절에 드래곤볼이 연재되던 당시에 어렸던 제가 한창 보던 그 시절에도 프리저편 이후로는 정말 유치해서 못 봐주겠다.. 라는 생각밖에 안들더군요.
    42권 연재 종료되던 당시에 당시에 제가 아마 국민학교 5학년이었는데 그 당시에도 내가 돈주고 사서 이걸 읽고는 있지만 정말 유치해서 못봐주겠다..라는 그런 느낌?
    이유가 파워 인플레가 진짜 너무 심했어요. 아니 어느 정도 개연성 있게 이야기가 전개되어야 하는데 프리저편 이후로는 그냥 도저히 못봐줄 수준으로 내용이 전개되버린다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나중에 어른이 되서 알게된 사실이 원래 토리야마 아키라 작가님께서도 프리저편인가? 셀편 이후로 스토리를 끝낼 생각이었는데 출판사측에서 연재를 계속 하도록 해서 결국 내용이 그따구가 되버렸다고 하더군요.
    암튼 일단 드래곤볼의 손오공은 이게 좀 말이 안되는게
    저 정도 질량의 인간형 생물체가 저 정도 운동에너지와 열에너지를 발산하는건 상식적으로 말이 안됩니다.
    만화니까 괜찮다.. 라는 수준으로도 커버가 안되는게
    저 정도로 작은 부피의 인간형 생물체한테서 저 정도의 운동에너지와 열에너지가 발산하는 경우는 블랙홀이나 초신성 밖에 말이 안됩니다.
    즉, 아무리 만화라고 해도 손오공이 대기권 안에서 저 정도 스피드로 움직이거나, 저 정도 운동에너지로 무언가를 타격하거나, 저 정도 열에너지로 에네르가파를 쏴대는 순간 지구는 순식간에 증발하고, 지구 주변 행성 시스템까지 싹다 초토화되어야 정상입니다.
    원펀맨도 다르지 않습니다.
    아무리 만화라고 해도 좀 적당히 덜 유치하게 만화스러워야 하는데..
    차라리 마법사가 등장하는 판타지 물은 그나마 괜찮습니다.
    그냥 다른 차원으로부터, 혹은 신으로부터 마력을 끌어와서 사용한다.. 끝... 이러면 그냥 그런가부다.. 할텐데..
    근데 원펀맨이나 드래곤볼 같은 경우 그냥 인간 수준의 질량과 부피를 가진 생물체가 저런 운동에너지와 열에너지를 자체 발산한다.. 여기서부터 좀 국민학생 시절의 제가 봐도 이건 좀.. 너무 유치하다.. 싶을 정도였거든요.
    예전에 고등학교 문학 시간에 소설은 현실을 토대로 창작한 허구다.. 라는 내용을 교과서에서 배운 적이 있습니다.
    아무리 허구를 바탕으로 한 만화라도 현실성이 지나치게 결여되면 유치해질 수 밖에 없더군요.
    아니면 차라리 검과 마법의 판타지처럼 다른 차원으로부터 힘을 끌어온다.. 신이 힘을 부여해준다.. 이런식으로 판타지 설정을 걸어버리든가. 그러면 유치함보다는 그냥 그 세계관의 상호작용 시스템이 그런가부다.. 하고 넘어갈 수 있거든요.

  • 1115이희욱

    1115이희욱

    2 일 전

    결론 = 근데 또

  • 혀니tv

    혀니tv

    2 일 전

    마지막에 럭비공 ㅋㅋㅋ

  • 닐바렛예쁘지

    닐바렛예쁘지

    2 일 전

    근데 또오! 중독성잇누

  • 김명신

    김명신

    2 일 전

    기억이 흐릿한데 처음 프리저 얘기 나올때 계왕이 "프리저는 이 우주를 멸망시킬 힘을 가지고 있다"라는 말을 했던것 같기도 하고

  • 김정아

    김정아

    2 일 전

    넘사벽ㅋㅋㅋㅋ

  • 안녕

    안녕

    2 일 전

    근데 또 이거 개윳기네 어디까지 있는거여 ㅋㅋㅌㅌ

  • 조경숙

    조경숙

    3 일 전

    9:50 당신은영좋지 않은 곳을 맛앗어요

  • 운공

    운공

    3 일 전

    진짜 개 유치하네.. ㅋㅋㅋ 드래곤볼 막장 쓰레기

    • 박세기

      박세기

      21 시간 전

      현재는 파워인플레 주제가 부정적이여서 그렇지 드래곤볼 연재 당시에는 파워인플레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해서 신선했음 게다가 드래곤볼 다음부터 파워인플레가 유행해서 지금처럼 부정적인 측면이 강한거지

    • 육지

      육지

      일 전

      쓰레기까지는 아님 그리고 애초에 작가도 마무리하고 싶은데 편집부 새1끼들이 자꾸 ㅈㄹ해서 저렇게 된것일껄요

    • 김치워리어

      김치워리어

      일 전

      니가더유치한걸?

  • 질라

    질라

    3 일 전

    근데 얘들이 마하몇으로 날든 우린 그걸 눈으로 볼 수 있음

  • 박성철

    박성철

    3 일 전

    그냥 전왕이 짱이야

  • cbn hlo

    cbn hlo

    4 일 전

    ㅅㅂ 드래곤볼은 캐릭터가 다 병신이야 행성 분명 행성 파괴급 전투력을 가졌는데 존나 무천도사만큼 약해졌다가 존나 쌔졌다가 지랄 옘병함

  • 젤리몬스터

    젤리몬스터

    4 일 전

    탁구님 이영상과 지구인최강vs지구인최강영상을지워주세요. 시바 잘알지도못하는 찐따잼민이드볼충들이 이영상만이용하더군요

  • 최선주

    최선주

    4 일 전

    난 슈퍼 다보고 이 생각밖에 안듬
    작작 쎄져 미ㅊ놈들아...

  • 장군의 채널

    장군의 채널

    4 일 전

    어우 근데 또!!!!!!!!!!!!!!!!!!!;;

  • 욕망의 티모

    욕망의 티모

    4 일 전

    ㅋㅋㅋ이건 뭐 그냥 어이가없는 수준ㅋㅋㅋㅋㅋ

  • 김진윤

    김진윤

    4 일 전

    럭비공이 뭐임,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2 일 전

      제노(전왕)

    • 하하호호기재TV

      하하호호기재TV

      4 일 전

      전왕

  • 레무링_

    레무링_

    4 일 전

    나는 마인부우가 오천크스 준비뗌에 피콜로가 준 모래시계 기다리는게 젤 웃겼는데 ㅋㅋ

  • 미스터배

    미스터배

    4 일 전

    무의식의 극의 에서 약하게 아기손가락 으로 쓰담 쓰담 해도 사이타마 바~로 죽을듯

  • Coder

    Coder

    4 일 전

    지구인 중에 지구 박살낼려면 대머리가 기본이라는건 알겠습니다

    • Dro

      Dro

      일 전

      ㅋㅋㅋㅋ

  • 조경욱

    조경욱

    5 일 전

    근데 저정도면 걍 프리져편쯤에서 서로 싸우는것 만으로도 지구멸망각 아닌가ㅋㅋ

  • xmn의게임세상

    xmn의게임세상

    5 일 전

    사이타마가 극의식을 배우면 ?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5 일 전

      네 불가능함 ㅅㄱ 원펀충잼아ㅋ

  • 바견

    바견

    5 일 전

    공식 베지터=트롤 베지터가 18호까지 먹게나뒀고 트랭크스가 막을려했는데 못 막게 막음

  • 바견

    바견

    5 일 전

    프리저가 w밥신세가아닌이유 골든프리저

  • 박준서

    박준서

    5 일 전

    근데또!!!!를얼마나한거얔ㅋㅋㅋㅋㅋ

  • 이주영

    이주영

    5 일 전

    사이타마 커피사탕에 짐

    • 조아메카

      조아메카

      4 일 전

      ???: 네가 상대해야 하는 건 세계최강의 커피사탕이다

  • 정용재

    정용재

    5 일 전

    12:57 계속 눌러보셈

  • 보이

    보이

    5 일 전

    11:38 "고초냉이"

  • 조한진

    조한진

    5 일 전

    음여긴사이타마가비빌수없는곳이군

  • 무자본유저

    무자본유저

    5 일 전

    원퍼맨 전투신: 넘사벽 먼치킨
    드래곤볼 전투신: 동내 싸움

    • 박세기

      박세기

      21 시간 전

      드래곤볼 마인부우까지는 시원하면서 빠른 전투신덕분에 좋았지만 슈퍼에서 다 말아먹어서 쩔수 없음

    • 닭킹

      닭킹

      4 일 전

      동내 싸움에 끼면 동내 껑패들이 애너지를 쏘는구나 날아다니구나 와 정말 대단해

  • 미스터배

    미스터배

    5 일 전

    이게 말이 되냐고

  • 김치우

    김치우

    6 일 전

    이제 저놈들은 핵폭탄을 연속으로 맞고 행성에 로켓 달아서 때린다고 하도 하품으로 날려버릴 급이구나.... (......) ㅎ

  • 김진윤

    김진윤

    6 일 전

    상대가 드래곤볼인 사이타마가 불쌍해지는 영상입니다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5 일 전

      @이주영다른 세계관 캐릭터들끼리 못 싸우니까 지금까지 나온 스펙위주로 싸움 붙이는거다 잼민아 ㅋㅋㅋㅋ

    • 이주영

      이주영

      5 일 전

      @트와일라잇 스파클 근데 왜?? 잼민아 아직둘이 싸운적이 없는데? 니가 어케 아니??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5 일 전

      @이주영 마블코믹스 ㅈ밥 플랭클린도 이불속에서 우주창조하고 다니면서 장난감마냥 노는데????잼민아 ㅋㅋ

    • 이주영

      이주영

      5 일 전

      @트와일라잇 스파클 님이 어케 알음 아직 드볼이랑 마블이랑 싸운적이 없는데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6 일 전

      드볼도 마블DC앞에서는 ㅈ밥

  • 강영미

    강영미

    6 일 전

    전왕한때는 짭도안뎀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6 일 전

      전왕도 마블코믹스 우주적 존재 못이김 ㅅㄱ

  • 황정후

    황정후

    6 일 전

    초사이언 50배 강해지는다

  • 붕붕

    붕붕

    6 일 전

    근데 또~
    근데 또~~
    근데 또~~~
    근데 또~~~~
    근데 또~~~~~
    ㅋㅋㅋㅋㅋㅌㅋㅋ

  • 경크 다람쥐

    경크 다람쥐

    6 일 전

    손오공도 모기는 못 이긴다

  • 권봉순

    권봉순

    6 일 전

    인조인간 말할때 프리더 뭐얔ㅋㅋㅋㅋㅋㅋ

  • 곽상진

    곽상진

    6 일 전

    애초에 사이타마세계관에서 사이타마가 초진지하게 안싸워서 겁나세보이는거지(물론 그정도도 엄청강하지만)드볼세계관오면 애들이 전부 답도없이 강해서..손오공 아들내미도 사이타마보다 훨씬센데..애초에 사이어인특성때매 다가갈래도 점점더 멀어지는..심지어 머리색염색할때마다 더욱 강해져서 넘사벽임..

  • Abel

    Abel

    6 일 전

    강함을 비주얼적 연출로 인지하면 원펀맨이 상당히 강해보이는게 사실임 사이타마가 더 강해보이는 것은 완벽한 먼치킨물이기 때문이기도 해 드래곤볼은 항상 호적수가 있기 때문에 치고박고 고생하고 구르는 느낌이 있는데 원펀맨은 그딴게 없잖아 항상 코파듯이 쉽게 이기고 시시한 적들 뿐이니까 이 둘의 차이는 악당의 질적 차이라고도 보임

    • Abel

      Abel

      6 일 전

      그리고 뭔가 작중에서 사이타마는 극히 일부의 사람한테만 인정받고 대다수의 등장인물들한테 과소평가받고 있어서 독자들로 하여금 자연스레 사이타마를 응원하는 팬이 되도록 만드는 것 같음

  • 시청자_

    시청자_

    7 일 전

    이쯤되면 자기들도 힘 조절 하면서 싸우겠노

    • 이주영

      이주영

      15 시간 전

      @계정구글 님 약점 영상영상 제대로 보고 말합시다

    • 계정구글

      계정구글

      20 시간 전

      @이주영 전투력은 뭐가되버리는건데 그럼사탄이손오공이길수도있겠네?

    • 이주영

      이주영

      5 일 전

      @트와일라잇 스파클 순수 근력이 ㅈ밥인거지 에너지 증폭시키면 ㅈㄴ 세짐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7 일 전

      근데 드볼애들 순수근력은 ㅈ밥임

  • 우야오

    우야오

    7 일 전

    원펀맨=미세먼지?

  • 알람off팩트폭격기

    알람off팩트폭격기

    7 일 전

    이정도면 걍 슈퍼사이타마 하자니깐ㅋㄱㅋㅋㅋ 그럼 이길수있음 ㄹㅇ

    • XIUYU ZHENG

      XIUYU ZHENG

      3 일 전

      @박성경 너어는 진짜...

    • 최선주

      최선주

      4 일 전

      @박성경 야ㅜㅜㅜ

    • 박성경

      박성경

      4 일 전

      노랗게 될 머리가 없잖아ㅠ

  • 군침이싹도노

    군침이싹도노

    7 일 전

    근데 전왕을 럭비공이라는건 조금-.....선넘네

  • 군침이싹도노

    군침이싹도노

    7 일 전

    그냥 최강 전왕님

  • 군침이싹도노

    군침이싹도노

    7 일 전

    합체 최강 슈퍼 사이어인 블루 베지트

  • 연우

    연우

    7 일 전

    11:58무슨 사스케와 나루토냐고 ㅋㅋㅋ

    • 키루

      키루

      3 일 전

      걔네들이랑 급이다름

  • 이상현이상현

    이상현이상현

    7 일 전

    저는이대결이틀렸다고생각합니다사이타마는언제가될지모르나사이타마는신가싸워이길것입니다그런데손오공은신에힘을갔고있지신보다썬것아니잔아요그러니까신을이길수있는사이타마가(조금)더우세함니다!

    • 하하호호기재TV

      하하호호기재TV

      6 일 전

      @육지 그런가요?

    • 육지

      육지

      6 일 전

      @하하호호기재TV 컨셉인듯 띄어쓰기 않함

    • 하하호호기재TV

      하하호호기재TV

      7 일 전

      신과 싸워서 사이타마가 이긴다는건 아직 나오지 않아서 제외해야합니다. 그리고 오공은 지금 기준으론 파괴신을 이길수 있어요.

  • 섹시한참나무

    섹시한참나무

    7 일 전

    근데 에초에 사이타마는 주먹만 사용함 오공도 주먹만 사용하면 사이타마는 못이길거같음

    • 섹시한참나무

      섹시한참나무

      6 일 전

      @naju 1401 아 맞다 비루스인가 주먹 부딪혔을때 우주 흔들렸지

    • 섹시한참나무

      섹시한참나무

      6 일 전

      @naju 1401 몰라 주먹싸움 하는건 별로 안봐서 얼마나 쎈지 모르겠음

  • 박찬우

    박찬우

    7 일 전

    이 영상의 하이라이트.
    조탁구님:근데 또!!!!

  • HowCow 팬채널

    HowCow 팬채널

    7 일 전

    역시 만화 중에 최강은.... 포켓몬스터 메타몽....

  • 조아메카

    조아메카

    7 일 전

    캐릭터 비교할 때 그냥 웃고 넘어가려는 사람들 말고 과몰입하고 싶은 분들은 이것들은 명확히 하고 갑시다.
    결론부터 말하면, 정사와 비정사는 명확하게 구분하고 가자는 겁니다. 장문이라 읽기 싫으신 분들은 이 문단만 읽어주시면 됩니다.
    1.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라고 뇌 속에서 스펙을 뻥튀기시키지는 않았나?
    제가 최근에 본 나루토빠가 있거든요. 나루토를 얼마나 좋아하시던지 미나토 광속=미나토와 라이카게 스피드는 동급=라이카게도 광속=라이카게도 아마테라스 겨우 피했으니 드볼 캐릭터들도 아마테라스 맞으면 뒤짐. 이런 논리를 진지하게 펼치시는 분이 있더라고요. 예. 원펀맨빠들 중에도 이러는 분들 매우 많습니다. 스펙 비교는 원작을 기준으로 나온 객관적 사실, 언급을 바탕으로 합시다.
    2. 해당 캐릭터의 스펙이 정사인가?(원작에 있는 내용인가?)
    이건 알기 쉽게 원펀맨이랑 드볼로 예를 들어주면,
    - 크리링이나 손오공 총 맞고 상처난다(원작에 이런 내용 없음 스펙X)
    - 사이타마는 진심 펀치 3방으로 지구 부순다(원작에도 없고 작가 언급도 없음 스펙X)
    이런 것처럼 애니에 나왔어도 원작에 없으면 정사가 아닙니다. 보통은 스펙으로 안 쳐줘요. 이런 것들은. 원펀맨 애니 보로스 지구 파괴 언급 또한 작가분들이 이게 정사라고 인정하지 않는 이상 비정사라 스펙으로 치지 못합니다.
    3. 극장판은 스펙으로 쳐야 하나?
    아뇨. 대부분 극장판도 비정사라 스펙으로 안 칩니다. 드래곤볼 구극장판들에 나온 내용들은 스펙으로 안 친다는 거죠. 쉽게 말해,
    - 구 버전 브로리는 마그마 속에서 배리어를 쳤다. 고로 얘네는 마그마에 맨몸으로 들어가면 죽는다.(스펙X)
    다만, 작가가 직접 감수한 드래곤볼 신극장판들(신과 신, 부활의 F, 리부트 브로리 등), 나루토 더 라스트같은 것들은 예외로 정사로 칩니다.
    4. 왜 코믹스(만화)판이 정사고 애니는 비정사인가?
    간단합니다. 몇몇 예외를 빼면 애니는 대부분 원작이 있는 작품을 베이스로 만들어지기 때문이죠. 그리고 드래곤볼로 예시를 들면, 원작 만화판은 애니처럼 질질 안 끌어요. 오히려 스피디한 전개입니다. 그런데 이걸 애니로 만들면 그렇지가 않죠. 만화로는 몇 페이지고 이어지는 전투씬이, 애니로 만들면 몇 분만에 끝나기 때문에 애니는 원작 진도를 따라잡는 걸 피하기 위해 수많은 오리지널 스토리를 넣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 나메크성 가기까지 크리링, 손오반, 부르마의 모험(애니 오리지널=비정사)
    - 사후 저승제일 무도회에서의 손오공 슈퍼 계왕권(비정사)
    - 파이크한(비정사)
    - 부활의 F~힘의 대회까지의 수많은 오리지널 에피소드(비정사)
    이외에도 수많은 오리지널 장면들이 있지만, 다 나열하기에는 너무 많아 여기까지로 줄이겠습니다. 원펀맨도 명백히 원작이 있는 작품이니만큼, 애니 오리지널 장면은 스펙으로 치지 않는다는 걸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은 아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vs'놀이'는 애초에 재미로 비교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것이니, 과몰입하더라도 스펙 뻥튀기라든지, 비정사나 설정오류를 반박 자료로 제시한다든지 하는 것은 자제하도록 합시다. 이 글도 얼마나 읽어주실지는 모르겠지만요.

    • 조아메카

      조아메카

      6 일 전

      +) 캐릭터 비교할 때 피해야 하는 말들 이것도 장문이니 결론 먼저 밝히면 이런 말들은 vs놀이할 때 반드시 피해야 한다는 겁니다. 1. 세계관이 다르다 세계관 언급을 왜 하면 안 되냐, 여러분, 흔히 원펀맨vs 영상 같은 걸 보면 '그 세계관 가면 사이타마가 질 수도 있는 거고 원펀맨 세계관에서 싸우면 사이타마가 원펀치에 끝냄' 이라는 요지의 댓글들을 꽤 많이 보실 겁니다. 요약하면 주인공 보정 때문이라는 건데, 캐릭터 비교할 때 주인공 버프 같은 건 반드시 제외하고 하는 겁니다. 이 논리를 그대로 다른 예시에 갖다 붙여볼게요. '루피도 원펀맨 세계관 가면 지고 원피스 세계관 안에서는 어떻게든 사이타마 이김' '나루토도 원펀맨 세계관 가면 지지만 사이타마가 나루토 세계관 오면 나루토가 이김' '토리코도 원펀맨 세계관 가면 지지만 토리코 세계관 오면 사이타마가 짐' 이런 것들을 반복하다 보면 결국 주인공끼리는 다 동급이라는 희대의 개소리가 도출됩니다. 등호로 나타내보면, 루피=나루토=이치고=사이타마=토리코=나츠=이누야샤=츠나=손오공??? 말이 안 되잖아요? 다 동급으로 만들어버리면 토론을 포기하겠다는 말이나 뭐가 다른가요? 이러면 어느 세계관끼리 갖다 붙여도 해당 캐릭터가 다른 세계관 가면 지고 자기 세계관 내에서는 이긴다는 결론이 나오기 때문에, 실상 한번 지고 한번 이기고를 반복하게 되죠. 몇 번을 싸워도 n승 n패 구도로 비례해서 승부가 안 난다는 겁니다. 이런 걸 승부를 내야 하는 vs놀이에서 말하면 답이 안 나오죠. 게다가 세계관에 따라 '전지전능에 가까운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주인공 캐릭터에게만은 무슨 짓을 해도 못 이기는 캐', '다른 전투에서는 별 도움이 안 되는 능력이지만 오직 최종보스에게만은 극 하드 카운터인 조커격 캐릭터' 등 양상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는 변수는 차고 넘칠 수도 있기에, 단순히 놀이 차원에서 시작된 vs놀이에서는 이런 복잡한 양상을 띄는 걸 막아야 됩니다. 그래서 단순명쾌하게 승패가 갈리게끔 각 캐릭터의 세계관을 배제하고 보여준 스펙만으로 붙이는 거고요. 그 단순명쾌한 스펙의 기준이 '스케일' 이나 '능력의 사기도' 인 거죠. 2. 어차피 둘 다 만날 일도 없고 싸울 일도 없다 예. 맞는 말입니다. 가상의 캐릭터들이 콜라보나 팬픽 같은 거 아니면 서로 만날 일도 싸울 일도 없죠. 누가 몰라서 이럽니까, 알면서도 재미로 붙여보는 거죠. 3. 각 작품에서 맡는 포지션이 같은데, 이러면 같은 포지션끼리는 동급임 이 논리의 대표 주자로 보로스가 있죠. '보로스는 작중에서 전 우주의 패자 타이틀을 달고 나왔으므로, 우주의 제왕 프리저, 타노스 등과 동급이지 않겠냐' 라는 의견도 잊을 만하면 보입니다. 이건 그냥 원펀맨 스펙 뻥튀기시키고 싶은 빠들이 그럴싸한 구실을 붙여놓은 개논리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이 강화판으로 '사이타마는 주인공이고 크리링은 한낱 조역인데, 어떻게 크리링이 사이타마를 이김 ㅋㅋ' 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위에 써놓은 주인공 전부 동급설과 유사한 맥락입니다. 포지션으로 비교할 게 아니라 보여준 스펙으로 비교합시다. 4. 기술 이름으로 스케일 판단하기 예전에 보로스 기술 이름이 붕'성'포효포라 항성급 위력이라고 뻥튀기하시는 원펀맨빠를 봤습니다. 이 논리대로면 케로로 우주파괴포는 우주 하나 날려버리는 무기고, 마징가 빅뱅 펀치는 빅뱅급 여파 일으키는 펀치입니다. 기술 이름이 아니라 작중 보여준 위력으로 평가합시다. 5. 모티브가 된 캐릭터를 이용해 해당 캐릭터 스펙 뻥튀기 얼마 전에 보로스는 손오공을 모티브로 한 것 같으니 적어도 보로스=초사1 정도의 강함이 아닐까 라는 댓글을 본 적 있습니다. 이런 식이면 사이타마도 호빵맨이 모티브이니 호빵맨=사이타마라는 논리가 성립됩니다. 모티브 캐릭터로 스펙 뻥튀기는 자제합시다. 그러다 반박당해서 캐릭터 스펙이 오히려 더 떨궈지는 수가 있습니다. 이상 제가 생각한 vs놀이에서 피해야할 발언들이었습니다.

    • 조아메카

      조아메카

      6 일 전

      @육지 캐릭터 비교할 때 정사 비정사는 확실히 구분하고 가야죠 ㅋㅋ 애니 설정오류까지 스펙으로 보면 비교하기가 더 삼천포로 빠지기 때문에 ㅋㅋ 게다가 왜 만화 보는데 현실 과학의 잣대를 들이대면서까지 과몰입하는지도 이해가 안 가서 쓴 글이었는데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

    • 육지

      육지

      6 일 전

      @조아메카 이거지

    • 조아메카

      조아메카

      7 일 전

      추가로, 만화에 현실에서의 잣대를 들이대지 맙시다. 만화가 현실성이 없는 건 지극히 당연한 겁니다. 만화에서 따져야 하는 건 현실성이 아니라 개연성이예요. 뭐 과학적으로 말이 안 되네, 작가가 문과네 이러시는 분들은 그냥 만화 보지 마시고 극사실주의 다큐멘터리나 보라는 게 제 의견입니다. 만화가 현실이랑 똑같다면 만화 왜 봅니까? 그냥 현실이나 마찬가지일 텐데요. 애초에 현실 배경이고 현실의 과학 이론에 기반을 둔 사실주의 만화라거나, 현실 풍자물이라거나 이런 장르라면 몰라도 배틀물, 판타지는 현실과 같을 수가 없어요. 물론 만화 속 캐릭터들의 파괴력이 어느 정도인지, 속도가 어느 정도인지 실제로 따져보는 것도 가끔은 좋은 컨텐츠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되도않는 비난은 정도껏 하라는 거죠. 애초에 인간이 과학을 전부 파헤친 것도 아니잖아요? 지금 보기에는 과학적으로 말이 안 되는 것 같아보여도, 미래에는 사실 이러한 현상이나 물질 비슷한 것이 있다고 밝혀질 수도 있지 않습니까? 예시로 손오공이 우주 파괴한다고 할 때, 응 우주는 무한히 팽창하고 있고, 우주 끝까지 에너지가 도달하려면 몇백억 년은 걸려~ 절대 파괴 못해 이런 식으로 과몰입하시는 분들도 여럿 봤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vs놀이에 과몰입하는 거나, 이런 걸로 과몰입해서 만화 까는 거나 똑같다고 봅니다. 그냥 아 우주를 파괴할 정도로 센 캐릭터구나 하고 보세요 좀... 만화에 일일히 과학적으로 태클 걸면 최소 논문 분량은 나올 겁니다. 작가들이 전문적인 과학자도 아니고 어떻게 그런 걸 다 조사하고 씁니까

  • A나루토

    A나루토

    7 일 전

    9:37

  • gggh 6789

    gggh 6789

    8 일 전

    3:40 이 부분 극장판 인가요? 아니면 그냥 드볼z인가요?
    (작화가...와우...)
    그것도 아니면 혹시 드볼 슈퍼의 프리저 회상 장면 같은 건가요?

    • 조아메카

      조아메카

      7 일 전

      드래곤볼z 카이판인 듯

    • 하하호호기재TV

      하하호호기재TV

      7 일 전

      일단 드볼Z랑 극장판작화는 아니에요

  • 백경록

    백경록

    8 일 전

    음..

  • 하준박

    하준박

    8 일 전

    첨에저의전투력은53입니다뭔디

  • 인직과로사

    인직과로사

    8 일 전

    손오공의 극의 완성형은 이미 파괴신의 영역을 넘어섰고 천사까지는 턱도 없다 이정도가 작가 피셜임

  • 캐슬빠름

    캐슬빠름

    8 일 전

    12:34
    여기 표현이 틀린거 아닌가요?
    광년이라는 표현이 빛의 속도로 간다는 의미를 포함하는데
    930억 광년을 0.1c의 속도로 가면 9300억 광년이 걸린다?
    그냥 9300억 년이 걸리는게 아닌가요?

    • 캐슬빠름

      캐슬빠름

      8 일 전

      참고로 광년은 거리 단위입니다.

  • 캐슬빠름

    캐슬빠름

    8 일 전

    11:54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뇌절 파워인플레 보여줬다.
    진짜 세계관 최강자다...

  • Neptune

    Neptune

    8 일 전

    솔직히 이제까지 파괴 되지 않은 우주 전투력을 최강 아님?

  • 이민형

    이민형

    8 일 전

    근데 애초에 세계관이 달라서 이걸 비교한다는게 살짝어려움 그리고 드래곤볼과 원펀맨이 추구하는 방향 자체가 달라서 비교하기가 어렵고 원펀맨은 말그래도 한방으로 다 보내버린다 그말이고 드래곤볼은 전투력최강을 가린다 그말인데 비교하기가 애매함

    • 이주영

      이주영

      5 일 전

      조탁구 3주전 영상 보세요

  • 한달뒤에군대간다

    한달뒤에군대간다

    8 일 전

    진심펀치로는 지구 못날리는게 붕성포효포가 지구초토화인데 그정도로는 지구 부시려면 수천대 때려야함. 그전에 사이타마 숨막혀서 죽을듯. 결론은 애니판 빼고는 원작이랑 리메이크 둘다 사이타마 행파 못함. 그리고 one님이 사이타마가 3대 치면 지구파괴된다는것도 뇌피셜임. 결론은 현재 보여준걸론 사이타마는 행성도 파괴못함

  • 취한무드등 넘좋앙

    취한무드등 넘좋앙

    8 일 전

    솔직히 사이타마는 노력으로 강력한 힘을 얻었는데 오공도 노력을 했지만 사이어인이라는 종족이기 때문에 오공이 사이어인이 아니면 오공보다 사이타마가 더 강력할것아요.그러니까 드래곤볼 주인공들은 사이어인 아니면 외계인물들은 사이타마를 못 이길수도 있은거 같아요.

    • 취한무드등 넘좋앙

      취한무드등 넘좋앙

      6 일 전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 그건 저도 인정합니다.죄송

    • 카모노하시

      카모노하시

      7 일 전

      사이어인인데 사이어인이 아니면 이김 이건 뭔 소리여 도대체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8 일 전

      원펀충 끝까지 정신승리 할러고 없는 설정만드노ㅋㅋ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8 일 전

      사이어인들 아니여도 시발 프리저한테 뒤진 나메크인들 선에 사이타마는 뒤짐ㅋㅋㅋ ㅋㅋ

    • 하하호호기재TV

      하하호호기재TV

      8 일 전

      손오공이 사이어인이 아니여도 수련을 많이 했고 지금도 꾸준히 하고있어서 사이어인이 아니여도 사이타마를 이길것 같네요

  • S S

    S S

    8 일 전

    솔직히 레전드 작품이긴 하나 전투 기술, 개성, 전술 이런거 없이 단순하게 다 거기서 거기인 싸움에 힘만 쎄지는 만화라... 지금 나오면 아무도 안볼 만화..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6 일 전

  • 생갈치 2호의 행방불명

    생갈치 2호의 행방불명

    8 일 전

    아니 근데 이거 에네르기파는 제외 해야됨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6 일 전

  • 기계사람3

    기계사람3

    9 일 전

    아니 갭 차이가 무슨 ㅋㅋㅋㅋㅋㅋ

  • 이은율

    이은율

    9 일 전

    썸네일 이이상 하네요 원래 뒤저야 하는데

  • 홍길동18세

    홍길동18세

    9 일 전

    부우 불쌍한게 계속 털리고 이기니까 또 털리고 결국 뒤지는데 오공이 인성질 까지함

  • 샌즈tv게임채널

    샌즈tv게임채널

    9 일 전

    언더테일에는
    전투력필요없고LV만있으면됨ㅌㅋ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9 일 전

      ㅓ텔 ㅈ밥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로그 왕국공식채널

    로그 왕국공식채널

    9 일 전

    럭비공좌:내가 우주 2개를 없애볼게 얍!
    그럼 내가 이번엔 2명이 되볼게 얍!

  • 암살교실

    암살교실

    9 일 전

    솔직히 팬심으로는 사이타마가 손오공이기면 좋겠다.. (하지만못이김.)

  • kook ss

    kook ss

    9 일 전

    11:30 피콜로에 방어력과 비루스에 공격력을 버틴 젓가락이 숨은 강자누;;

  • 장수나

    장수나

    9 일 전

    근데 사이타마는 대머리 패시브 능력이 있는데 그게 맞아도 하나도 안 아픔 그리고 사이타마는 공기 없어도 살 수 있음

    • ᄏ클릭시광고제거

      ᄏ클릭시광고제거

      8 일 전

      숨쉬기전에 맞아디짐

  • 뉴TV

    뉴TV

    9 일 전

    우리 원펀맨한테 왜그래
    원펀맨 최고!

    • 육지

      육지

      6 일 전

      이분 원펀맨 ㅈㄴ 좋아하는데

    • 이주영

      이주영

      9 일 전

      @뉴TV 구지 사과를 했는데 끝까지 몰아붙이니

    • 뉴TV

      뉴TV

      9 일 전

      @트와일라잇 스파클 님....하나 말할게 있는데 취향이란게 있는거예여 제 친구들은 다 원펀맨 좋아해요 그건 님 사정이겠죠 하..... 꼭 이렇게 답글로 욕을하는 쓰레기들이 있다니까

    • 구독자100명가고 싶은 초딩

      구독자100명가고 싶은 초딩

      9 일 전

      @뉴TV 네 저도 갠취 존중안한건 인정합니다 죄송합니다

    • 뉴TV

      뉴TV

      9 일 전

      @구독자100명가고 싶은 초딩 님이 먼저 취존 안했잖아여 뭐 죄송합니다 저도 취존안한건 사실이니까

  • 건이의게임방

    건이의게임방

    10 일 전

    10:00먼처서보면마인부우거기마자으ㅠㅠ

  • 6번은 개인주의야

    6번은 개인주의야

    10 일 전

    13:06 ㅋㅋㅋ

  • 킹샤곤

    킹샤곤

    10 일 전

    ㅇ..ㅗ.ㅏ...ㅇ...ㅜ

  • 모케youtube

    모케youtube

    10 일 전

    0:57 이거 칠드아님?

    • 트와일라잇 스파클

      트와일라잇 스파클

      10 일 전

      스폐셜판에 칠드랑 같냐? 빙시야

  • MOON

    MOON

    10 일 전

    12:29 참고로 우주는 1초당 3000킬로미터팽창함